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현대오일뱅크 주가 주식 분석, 4가지!

by 돈점프 2021. 6. 15.

현대오일뱅크 주가 분석 4가지로 정리합니다.

 

현대오일뱅크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근데 일반 종목검색을 통해서는 현대오일뱅크 주식이 나오지 않습니다. 바로 비상장 주식이기 때문인데요. 비상장 주식이라고 투자를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비상장 거래 사이트에서 거래를 통해 상장주식과 똑같이 주식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대오일뱅크의 전망 분석이 중요할 텐데요. 본 포스팅에서 현대오일뱅크 투자 시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 4가지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끝까지만 읽으신다면 현대오일뱅크가 어떤 회사이고 어떤 위험이 있을 수 있고 향후 전망은 좋은지 다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1. 현대오일뱅크 주가 및 차트
  2. 현대오일뱅크 현황
  3. 현대오일뱅크 전망
  4. 현대오일뱅크 위험

 

 


 

 

 

 현대오일뱅크 주가 및 차트

 

현재 2021년 6월 1일 현대오일뱅크의 가격은 46,500원입니다. 

 

 

현대오일뱅크-주가
현대오일뱅크-주가

 

 

비상장주식의 특성에 따라 가격은 급하게 변할수도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볼 수 있는 가격 차트는 12개월 동안의 가격 변화를 나타낸 차트입니다. 올해 들어서 가격이 꽤 상승했는데요. 약 1만 원 이상 상승하여 현재 가격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비상장 주식들은 꼭 상장을 안 하더라도 보통의 주식처럼 가격 등락이 있어 시세차익을 거둘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점이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오일뱅크 현황

 

먼저 회사의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비상장기업이다 보니 외부에 잘 정리된 정보들이 없습니다. 전문가들의 분석보고서 등을 찾을 수가 없죠. 대신에 사업보고서를 보면 됩니다. 

 

 

현대오일뱅크-현황
현대오일뱅크-현황

 

 

사업의 내용 중에서 회사의 경쟁우위요소에 회사의 특징을 말해줍니다. 현대오일뱅크는 일산의 중질유 분해시설을 기반으로 정유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정유산업의 특성상 현대오일뱅크는 유가 변동 및 업황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이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현대오일뱅크 전망

 

현대오일뱅크의 전망은 신규사업에서 점쳐보도록하겠습니다. 신규사업을 전개하지 않으면 기업들은 현상유지에 그칠 수밖에 없고요. 현상유지를 하는 기업은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대오일뱅크는 어떤 신규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전망은 어떠할지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오일뱅크-전망
현대오일뱅크-전망

 

역시 사업보고서에서 참고를 했는데요. 현대 계열사들을 중심으로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롯데 케미칼과는 협업을 진행하여 석유화학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도 하는데요. 폴리에틸렌, 폴리프로필렌을 중점으로 생산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친환경 에너지 신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인 사업 내용이 어떤지는 더 살펴볼 필요성이 있겠습니다. 다음은 회사에 위험을 살펴보겠습니다. 보고서를 볼 때 꼭 보셔야 하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회사의 위기를 미리 대비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현대오일뱅크 위험

 

앞서 말했듯 정말 중요한 자료인 위험에 대해 볼것인데요. 현대오일뱅크는 업종 특성상 시장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노출된 주요 시장위험에 대해 보겠습니다.

 

현대오일뱅크-위험
현대오일뱅크-위험

 

첫째로 환율 변동 위험입니다. 대부분의 원자재인 원유를 수입하니 당연히 환율 변동 위험에 처해있겠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두 번째 유가 변동 위험입니다. 유가는 이자율 , 환율보다 그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가격차에 대한 위험이 다소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구매시점과 제품을 판매하는 시점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자칫하면 손실이 확대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마지막은 이자율 변동 위험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다른 회사들도 공통적으로 겪을 수 있는 영향입니다.

 


 

현대오일뱅크 주가와 현황 및 전망 까지 알아봤습니다. 위험에서 유가 변동에 따른 손실만을 강조했었는데 사실 위험이 반대로 흘러가면 기회로 바뀌기도 합니다. 유가변동에 따라 정유산업이 큰 폭의 이익을 취하기도 하니까요. 전반적으로 현대오일뱅크 주식은 유가변동 위험만 감수하면 그리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비상장 주식 거래를 해야 하는 리스크가 조금 있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다들 현명한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보면 좋은 글들을 첨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https://lifejumper.tistory.com/19

 

신일산업 주가 2021 전망 분석 ( + 신일전자 관계 신일산업주식회사 )

2021년 신일산업 주가 전망은 어떨까요? 신일전자는 선풍기를 주력 상품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2020년에 사명을 신일산업주식회사에서 신일전자주식회사로 변경하였습니다. 따라서 신일산업

lifejumper.tistory.com

 

https://lifejumper.tistory.com/7

 

한화큐셀 주가, 주식 전망 3분 정리 (+ 한화 케미칼, 한화 솔루션 )

한화큐셀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한화 솔루션 주식을 사야 합니다. 한화큐셀은 한화 케미칼에 속해 있습니다. 이 한화 케미칼은 다시 한화 솔루션에 속해있는데요. 바로 그 한화솔루션 주식이 바

lifejumper.tistory.com

 

 

https://lifejumper.tistory.com/14

 

상장 예정 주식 1분 확인법 2가지 ( + 공모주 기업 상장일정, 상장 주식 사는법)

상장 예정 주식을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2가지를 소개합니다. IPO노트 38커뮤니케이션 대표적인 상장 주식 정보 사이트가 2가지 있습니다. 바로 IPO노트와 38커뮤니케이션입니다. 주로 많은 분들이

lifejump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