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주택화재보험 다이렉트 3가지 가격 비교! (삼성, 한화, 현대해상 인터넷 사이트)

by 돈점프 2021. 9. 2.

주택화재보험 다이렉트 대표 3가지를 비교합니다.

 

주택화재보험은 보장내용과 보험료가 각각 아주 큰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세하게 비교 분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주택화재보험 다이렉트의 대표인 삼성화재, 한화, 현대해상 다이렉트를 분석해보겠습니다. 보험에 관련한 자료는 가장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각 보험사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했습니다. 본글을 통해 주요 상품들의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자신의 상황에 가장 잘 맞는 가성비 가장 좋은 상품을 고르고 마음 편하게 집에서 지내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보험다모아
  2. 삼성화재
  3. 한화
  4. 현대해상

 

 


 

 

 

 보험다모아

 

가장 먼저 화재보험 상품 10가지 비교자료를 가져와 보겠습니다. 보험다모아 비교 사이트를 참고했습니다. 보험다모아는 대한민국 보험협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영리 목적으로 개설되지 않고 소비자들에게 보험 정보 비교 전달을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따라서 광고도 없고 공정한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보험상품을 비교할 때 자주 보게 되는 사이트인데요. 화재보험에 대한 상품비교 자료도 있습니다. 총 10가지 상품을 비교했는데요. 보험료 저렴한 순으로 정렬하니 한화손해보험의 상품이 가장 저렴한 상품으로 올라왔습니다. 보험료는 3,700원입니다. 하지만 화재보험은 보장내용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꼭 상세 내용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특성에 보장이 어느 정도 포함이 되어 있긴 한데요. 상품을 가입하기 전에는 반드시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보장내용을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화재보험 상품비교
화재보험 상품비교

https://e-insmarket.or.kr/guaranteeIns/guaranteeInsList.knia?menuId=C008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가입 기준 주택물건1급 / 공급면적 109.09m²(33평형) / 월납(보험기간 3년이내인 경우 일시납기준) ※ 본 화면은 표준 또는 기본예시로써 소비자의 가입조건에 따라 실제 보험료 및 보장내용 등과는

e-insmarket.or.kr

 


 

 

 

 삼성화재

 

처음으로 알아볼 주택화재보험 다이렉트는 삼성화재입니다. 삼성화재에서는 다양한 화재손해에 대한 보장을 해주는 화재보험이 있는데요. 이름은 단순하게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입니다. 보험다모아에 따르면 해당 상품의 보험료는 19,900원이었습니다. 주요 보장내용으로는 '보험기간 중 보험에 가입한 주택의 붕괴, 침강 및 사태로 인하여 입은 손해와 화재, 폭발, 파열로 손해를 입은 경우 가입금액을 한도로 보상' 이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가입금액은 1억 원입니다. 

 

 

삼성화재
삼성화재

 

 

보통 주택화재보험에는 주요 화재에 대한 보장내용 말고도 다양한 보장내용이 포함됩니다. 생활 속 위험에 대한 보장으로 12대 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 등이 들어갑니다. 개인적으로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 보장을 잘 사용한 경우도 보았는데요. 아파트의 경우 집안에 누수가 발생하여 다른 층에 피해를 주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다른 층에 대한 보상을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으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받을 수 있는 보상들은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한화

 

다음으로 한화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을 보겠습니다. 아까 보험다모아에서 살펴보았을 때 가장 저렴한 보험료로 꼽힌 것이 한화의 주택화재보험이었는데요. 보장은 어떨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한화의 주택화재보험은 3700 아파트 가정종합보험 2101입니다. 아쉽게도 아파트를 제외한 주택형태에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연립, 빌라, 단독, 다가구주택, 오피스텔 등이 포함되는데요. 이를 선택하여 가입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파트 거주자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한화 다이렉트
한화 다이렉트

 

 

아무래도 아파트에 거주하는 분들이 많아서 이와 같은 보험이 생긴 듯합니다. 만약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정상적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아까 살펴보았다시피 3,700원의 보험료로 시작하고요. 주요 보장내용은 화재벌금 2,000만 원, 12대 가전제품 고장 수리비 100만 원 화재손해 100만 원, 임시거주비 10만 원 등이 포함됩니다. 화재 보장치 고는 그리 큰 보장내용이 아닌데요. 보장이 크게는 필요 없고 월 보험료가 부담 없는 수준에서 가입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현대해상

 

마지막으로 현대해상 다이렉트 화재보험을 살펴보겠습니다. 현대해상은 보험다모아 사이트에서 비교한 상품에는 없었는데요. 따라서 직접 사이트에서 확인을 했습니다. 보험료는 22,000원입니다. 주요 보장내용으로 4가지가 있습니다. 화재손해로 인한 재산피해에 대해 최대 2억원, 화재배상책임에 대해 대인 최대 1억, 대물 최대 10억, 가족화재벌금 2,000만원 주택입시거주비 매일 10만원입니다. 다만 기본계약은 화재상해사망후유장해만 포함이 되고 나머지 계약들은 특약으로 구성되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원하는 보장들만 골라서 가입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현대해상 다이렉트
현대해상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다이렉트 3가지를 비교 분석해보았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보험을 찾으셨나요? 각자의 신용에 따라 보험료는 달라질 수 있으니 꼭 홈페이지에서 보험료 계산을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있으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보면 좋을 글을 첨부하니 확인해보세요!

 

 

https://lifejumper.tistory.com/53

 

다이렉트 건강보험 44가지 중 최고는? ( 삼성생명 화재 100세 )

다이렉트 건강보험 44가지를 비교합니다. 다이렉트 건강보험은 정말 많습니다. 실비보험, 자동차 보험 다음으로 가장 대표적인 보험상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요새는 100세 건강보험 상

lifejump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