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딱 3가지만! ( 코로나 백신 관련 주식 )

by 돈점프 2021. 6. 17.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는 진매트릭스 켐온 동아에스티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국내 생산이 이뤄지면서 관련주들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는 의외로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유망한 종목 3가지만 뽑아보겠습니다. 해당 주식들은 진매트릭스 켐온 그리고 동아에스티인데요. 순서대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끝까지 보시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와 그 안에서도 또 유망한 종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진매트릭스
  2. 켐온
  3. 동아에스티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는 코로나 19진단 키트를 공급하면서 수혜주로 부상한 종목입니다. 아래 현황과 재무제표, 가격 등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RFMP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 다양한 유전자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매출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이 흑자전환까지 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19 사태에도 성장을 하고 있는 대표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진매트릭스-현황
진매트릭스-현황

 

 

 

재무제표를 보면 최근에 가파른 성장을 하였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가가 5배이상급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2020년 주당순이익은 400 이상입니다. 다시 2021년에 매출이 줄어들긴 했지만 주가가 예전 수준으로 돌아가진 않았습니다. 주가 차트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진매트릭스-재무제표
진매트릭스-재무제표

 

 

 

주가 차트를 보면 주가 변동이 극심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년말에 3만 원까지 상승을 했다가 오래 다시 하락세에 접어들었는데요. 이제 어느 정도 안정화 단계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만원 정도에 바닥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다시 한번 수혜주로 부각이 되면 급격한 가격 상승을 보여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진매트릭스-가격차트
진매트릭스-가격차트

 

 

 


 

 

 

 켐온

 

두번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관련 주식은 켐온입니다. 켐온은 비교적 주식 종목으로서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상장하자마자 얼마 있지 않아 코로나 19 사태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임상실험대행과 신약개발 및 연구 대행 등으로 수혜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순이익률이 저감 한 상태이긴 한데요. 앞으로 외형 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예견되어 있어 전망이 밝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켐온-현황
켐온-현황

 


 

다음은 재무제표를 보겠습니다. 2017년 상장을 했으니 그 전자료들은 기업공개를 하기 전의 자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2020년 이후로 주가가 3배 이상 올랐었는데요. 현재는 다시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외형성장을 계속한다면 주가와 순이익 모두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켐온-재무제표
켐온-재무제표

 

 


마지막으로 가격차트를 보면서 켐온의 현재 시세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뚜렷한 추세를 만들고 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켐온-가격차트
켐온-가격차트


 

 

 

 동아에스티

 

마지막으로 알아볼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는 동아에스티입니다. 동아에스티는 시밀러 신약 개발 등을 담당하면서 관련주로 묶이게 되었는데요. 사실 코로나 19 영향의 수혜를 받았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주요 의약품들이 처방전 발행 감소로 인한 수익성 하락에 직면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19 사태가 원활히 해결이 되면 다시 매출 및 수익성을 회될 것이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동아에스티-현황
동아에스티-현황

 


 

동아제약에서 분할된 기업으로서 전통적인 의약품 업체입니다. 재무제표에서도 최근의 수익이 급감한 것을 제외하면 안정적인 흐름을 보여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아에스티-재무제표
동아에스티-재무제표

 

 


 

마지막으로 동아 에스티의 가격차느 입니다. 2021년 6월 2일을 기준으로 현재 가격은 약 85,200원입니다. 지난 1년간은 꾸준히 횡보했습니다. 아주 미세하게 하락한 것도 보이는 데요. 코로나 19 사태 회복으로 본래의 주가를 회복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동아에스티-가격차트
동아에스티-가격차트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백신에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 기업들은 의외로 없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가 기업을 전부 설명해주지 않습니다. 각 종목의 상승 가능성을 잘 체크하셔서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보면 좋을 글들을 첨부하니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https://lifejumper.tistory.com/7

 

한화큐셀 주가, 주식 전망 3분 정리 (+ 한화 케미칼, 한화 솔루션 )

한화큐셀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한화 솔루션 주식을 사야 합니다. 한화큐셀은 한화 케미칼에 속해 있습니다. 이 한화 케미칼은 다시 한화 솔루션에 속해있는데요. 바로 그 한화솔루션 주식이 바

lifejumper.tistory.com

 

https://lifejumper.tistory.com/8

 

QQQ ETF 핵심 5가지 총정리! ( + 미국 투자방법 배당 주가 QQQM SPY VOO TQQQ )

QQQ ETF에 투자할 때 필요한 핵심 정보 5가지를 추려보았습니다. 주식 시장 전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덩달아 미국 주식 투자도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미국 투자 중에서는 미국 대표 주식

lifejumper.tistory.com

 

https://lifejumper.tistory.com/11

 

토스 주가 거래 방법 1분 완성! (+ 비바리퍼블리카 주식 상장 전망, 증권 관련주)

토스는 비상장 주식으로서 거래를 위해선 일반과는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애플리케이션 토스의 회사인 비바리퍼블리카는 비상장 회사입니다. 따라서 상장회사와는 다르게 주가를 알아보는

lifejumper.tistory.com

댓글